본문 바로가기
하고싶은 이야기/이춘모가 보는 세상 이야기

내 글이 신문에 실렸습니다.

by 장복산1 2011. 9. 21.

'블로거라운지세미나2011 참석후기'   

 

원문보기: http://blog.daum.net/iidel/16078492 

 

이번에 삼성전자와 다음에서 개최한 '블로거라운지세미나2011'에 참석한 후기를 내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내가 블로그에 쓴 글이 이번에 경남도민일보에 실렸습니다. 내 블로그는 영남지역의 대표적 지역신문인 경남도민일보에서 운영하는 갱상도블로그 공동체의 갱불 매타블로그(metablog)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갱불 인기글 목록에 1위로 하루종일 올라 와 있을 때도 사실은 기분이 무척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일간 종이신문에도 크게 실렸습니다. 내가 쓴 글이 신문에 실리니까 정말 기분이 참 좋습니다.

 

지역신문에 실린 글은 블로거라운지세미나2011 후기로 올린 '서울사람들이 부러운 이유'라는 글입니다. 경남도민일보는 부정기적으로 갱불에 올라왔던 글들을 골라서 종이신문에 실어 줍니다.

 

아마 내 글의 내용보다도 드림위즈의 이찬진 대표님이 강의한 내용이 더 좋았는지도 모릅니다. 사실 나는 이번에 삼성전자와 다음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블로거라운지세미나2011'을 기다리면서 추석이 지나고 나흘이나 진해로 내려 오지 못하고 서울에 머물면서 기다렸습니다.

 

인내하며 기다린 보람이 있습니다. 물론 강의 내용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매우 유용하게 'TED.com'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 블로그 글이 지역신문에 실리니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나는 지역 교차로신문에서 운영하는 창원인 뉴스라는 온라인 신문에 시민기자로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창원인 뉴스라는 온라인 뉴스에도 '서울 사람들이 부러운 이유'라는 내 블로그 글이 실렸습니다. 좀 더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 현제 내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는 총 99,929명입니다. 오늘 이후로 71명만 더 방문하면 내 블로그도 10만명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가슴이 설랩니다. 글쓰기 연습도 더 하고 블로그 공부도 더 해야 하겠습니다.

 

글주소 http://blog.daum.net/iidel/16078492